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 및 무료열람 이 글을 통해 단 2분만에 해결해보세요. 다른 글에서는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알려주는거 같아 작성해봤습니다.
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 쉽게 끝내보세요.
우리가 전세보증보험 가입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 중 건축물대장이 있습니다. 안 그래도 확인해야 할 서류가 굉장히 많은 와중에 건축물대장 서류까지 번거롭게 확인을 해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을 통해 매우 쉽게 끝내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전세보증보험 가입에 대해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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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 초간단 순서
질질 끌지 않고, 바로 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 24 접속하기
2. 건축물대장 메뉴 클릭하기
3. 수수료 체크 후, 발급 버튼 클릭하기
4. 건축물대장 발급 신청
건축물대장을 각자 사용 용도에 따라 건축물대장 발급 혹은 건축물대장 무료열람을 선택해 다음 단계로 진행해주시면 되십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열람 혹은 발급받고자 하는 건축물 주소를 위에 동일하게 기재해줍니다. 주소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자신이 궁금한 주소에 대해 정확히 인지한 후 건축물대장 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 편합니다.
이때 기재할 때 헷갈리실 내용이 있으실 수 있어 몇 가지 말하자면, 가장 먼저 대장 구분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 건물주가 1인 또는 다수더라도 단독 건물인 경우
집합 : 건물주가 여러 명일 경우, 예시) 아파트,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다음은 대장 종류 부분입니다. 이는 대장 구분에서 어떤 항목을 설정했는지에 따라 선택 사항이 달라집니다.
대장 구분을 ‘일반’으로 선택한 경우
총괄 : 신청하는 주소지의 지번에 있는 모든 건물을 표시
일반 : 본인 건물만 표시
이때 대장 구분을 ‘집합‘으로 선택한 경우
총괄 : 해당 지방에 있는 모든 건축물 표시
표제부 : 해당 지번에 있는 동 표시
전유부 : 해당 지번에 있는 동/호수 표시
위 내용을 참고해 전부 기재를 완료하셨으면, 하단에 ‘민원신청하기’ 을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5. 민원신청하기 클릭 후, 출력문서 클릭해 인터넷 발급 완료하기 or 무료열람
위 과정을 거쳐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간다.
위 결과물은 발급을 눌러 진행한 결과이고, 건축물대장 무료열람을 눌러 결과를 마친 경우에는 ‘문서출력’ 버튼 대신 ‘열람문서’ 버튼이 나오게 된다.
해당 버튼을 눌러 자신의 목적에 따라 출력 or 열람을 진행하면 끝이다.
이제부터 건축물 대장 발급 및 열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았으니, 필요한 상황이 있다면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진행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