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3분만 투자해서 빠르게 알아가세요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란?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라고 해서 생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라 해봤자 ‘부동산등기부등본’이라 말하는 다소 익숙한 것이 용어가 변경되었을 뿐입니다.
부동산등기부등본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위 글을 보시기 귀찮다면, 이 글을 통해 다시 한 번 전달해드릴테니 바로 보러 가시죠.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 등기열람/발급 메뉴 클릭
아래의 사진 부분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3. 발급하기 메뉴 클릭 후, 부동산 주소 작성하기
4. 입력한 주소 내용을 확인한 후, 소재지번 검색 결과 선택
5. 말소사항 전부를 포함하게 선택 후, 다음 선택 / 주민등록 공개여부 필요시 선택
6. 결제하기
발급하기는 1,000원이고, 열람하기는 700원입니다.
PDF 서류화도 가능하니, 필요하면 PDF로 보관해 사용해도 됩니다.
요약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접속 -> ‘등기열람/발급’ 메뉴 클릭
인터넷등기소에 접속 후, ‘등기열람/발급’ 메뉴 클립합니다.
2. 발급하기 메뉴 클릭 후, 주소 입력하기
사진 속 발급하기 메뉴 클릭 후, 등기 발급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입력한 부동산 주소 확인 후, 선택하기 눌러줍니다.
기입한 주소와 일치한지 확인 후, 선택을 눌러줍니다.
4. 말소사항 전부 포함 클릭
말소사항 전부 포함한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5. 결제 후, 발급하기
결제 후, 발급을 진행하면 종료입니다.